코로나19 이후 첫 대규모 국민조사인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에 대한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통계청은 이번 조사에서 가족 돌봄 및 비혼 동거에 관한 질문들을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사회의 변화하는 가족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인 통계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조사는 올해 중에 실시될 예정이며, 국민들의 다양한 실태를 파악하고 정책 수립에 기여하기 위한 중요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될 것입니다. 통계청은 조사 대상자들에게 최대한 참여를 요청하고, 조사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올해 실시할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에 대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국민조사로, 사회의 변화하는 가족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가족 돌봄 및 비혼 동거에 관한 질문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인 통계 자료를 수집하여, 국민들의 다양한 실태를 파악하고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조사는 올해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통계청은 조사 대상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고, 조사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중요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